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In The Cold Cold Night 01_Prologue
김수목
11월에 만날 독립영화는 기채생 감독의 <In The Cold Cold Night>입니다.

이 영화는 부산의 인디 문화에 관한 다큐멘터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작업입니다. 영화에는 부산에서 활동하는 인디 밴드의 이야기와 공연 그리고 그들을 기록하는 감독의 소탈한 소회가 담겨있습니다. 영화 속 카메라는 말없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을 지켜보지만 곳곳에서 그들에 대한 애정이 묻어납니다.

기록한다는 것. 그것은 어쩌면 다큐멘터리의 시작일지도 모릅니다. 기록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드는 <In The Cold Cold Night>을 통해 독립영화의 또 다른 빛깔을 느낄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 해를 보내는 11월. 인디음악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독립영화 관객을 만나다]의 상영작 중 일부는 한국독립영화협회와 인디디비넷에서 상영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필요하신 단체나 개인들께서는 한국독립영화협회와 인디디비넷을 방문해 주세요.
2007년11월21일 11:29:57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