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처녀와 결혼하세요
이미랑
[독립영화, 관객을 만나다] 이번 달 상영은 가슴 찡한 사랑의 감정을 전합니다.
베트남처녀 ‘아미나이’의 어긋난 오해 속에 시작된 사랑의 감정은 이주 여성과 가난이라는 현실 속에서 접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 현실은 이주여성과 국제결혼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접근 합니다. 감독의 연출의도에서도 밝혔듯이 우리는 그 ‘연민’에 동감해 봅니다.

‘사랑에 관한 아주 짧은 필름’
그렇지만 영화는 시대의 자화상과 더불어 이주여성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문제를 심각하지 않게 그려냄으로써, 차분하게 그들의 권리를 묻고 있습니다.

8월부터 상영된 작품 <부라보! 김순봉>, <먼지>, <참 잘했어요>, <베트남 처녀와 결혼하세요> 이 네 작품은 11월 내에 DVD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관심 부탁드리며 기대 많이해주세요.
2006년11월14일 02:59:57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