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폭력사태'의 진실 - 네 개의 영상
민주노총 34차 임시대의원대회를 다시 본다
비정규직완전철폐를위한영상프로젝트
지난 2월 1일 열린 민주노총 제34차 임시대의원대회때 벌어진 이른바 '폭력사태'를 두고 평가가 많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눈앞에 펼쳐진 충격적인 몇 몇 영상에만 가려 본질을 놓치지 않도록 당시 논의의 흐름을 중심으로 시간대별로 영상을 보다 충분히 엮어 제공함으로써 좀 더 차분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1. 질의응답



2. 찬반토론



3. 단상점거



4. 사회적교섭안 무산


* 영상을 제작한 '비정규직완전철폐를 위한 영상프로젝트'는 비정규직 완전철폐에 뜻을 같이하는 영상활동가들의 모임으로 미디어참세상, 프로메테우스, 노동넷, 안창영, 박종국, 김미례, 박진수, 이진필, 허성호, 홍수영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2005년02월05일 11:28:16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