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퍼블릭 액세스 프로젝트 예고편
미디어문화행동
1. 기획의도
신자유주의 세계화는 늘 민중들을 괴롭혀 왔다.

가진 자와 배부른 자만을 위해 모인 부산 APEC 회의와 홍콩 WTO 각료회의는 또다시 우리 민중들을 힘들게 할 것이다.

각 지역 별, 각 현안별 서로 각기 투쟁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은 결국 민중을 탄압하는 가진 자와 배부른 자들의 행포에 대항하는 민중의 투쟁인 것이다.
이에 우리는 각 현안에 대해 다시 한 번 그들에게 소리 높여 우리의 소리를 전달하도록 하며 함께 연대하며 투쟁 할 것을 결의 하는 바이다.

이에 우리는 사회에서 고통 받고, 외면 받는 민중들의 소리를 전하기 위해 전국에서 미디어 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하고 있는 단체(단위)들과 협력하여 이번 “신자유주의 세계화를 반대하는 퍼블릭액세스 프로젝트”를 진행 하려한다.

2. 제작방식
- 각 지역별, 주제별 현안에 직간접적으로 활동하는 미디어 운동단체들의 자발적 제작 참여 방식으로 각 단체(단위)별 현안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도록 한다.

- 짧은 일정을 고려하여 영상물 런닝타임은 7분~10분(or 3분~5분)으로 제한하며, 다만 각 단체(단위)별 제작여건이 아래 요건에 필요충분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 제작을 가능토록 한다.

- 최종 마스터는 지역별, 주제별 분리하여 제작한다.

3. 주관
: 신자유주의세계화와 아펙을 반대하는 미디어문화행동 “신자유주의 세계화 반대 퍼블릭액세스 프로젝트”

4. 참가 단체 및 지역(미확정)
- 지역별, 주제별 분리해 제작하며 각 분류는 아래와 같다.
- 중복 된 분류는 각 주제별, 지역별 특성이 표현 될 수 있도록 제작한다.(예:청주, 부천)
- 각 지역별, 주제별 현안은 그 지역과 각 주제별 현안을 말하도록 한다.

○ 주제별 :
․ 장애인 - 김주영
․ 이주노동자 - 문성준(마붑-공동제작)
․ 비정규직 노동자(하이닉스 매그너칩) - 이혜린
․ 환경(새만금) - 김화선
․ 여성농민(부여군 여성 농민회) - 권우정
․ 반미(평택-평화바람) - 김반지
․ 청소년(꾸마) - 안창규
․ 빈민(노숙인) - 장호경
․ 농민
․ 보건의료
․ 진행 - 한범승
2005년11월15일 01:04:57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