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획의도
신자유주의 세계화는 늘 민중들을 괴롭혀 왔다.
가진 자와 배부른 자만을 위해 모인 부산 APEC 회의와 홍콩 WTO 각료회의는 또다시 우리 민중들을 힘들게 할 것이다.
각 지역 별, 각 현안별 서로 각기 투쟁하고 있지만 이 모든 것은 결국 민중을 탄압하는 가진 자와 배부른 자들의 행포에 대항하는 민중의 투쟁인 것이다.
이에 우리는 각 현안에 대해 다시 한 번 그들에게 소리 높여 우리의 소리를 전달하도록 하며 함께 연대하며 투쟁 할 것을 결의 하는 바이다.
이에 우리는 사회에서 고통 받고, 외면 받는 민중들의 소리를 전하기 위해 전국에서 미디어 운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하고 있는 단체(단위)들과 협력하여 이번 “신자유주의 세계화를 반대하는 퍼블릭액세스 프로젝트”를 진행 하려한다.
2. 제작방식
- 각 지역별, 주제별 현안에 직간접적으로 활동하는 미디어 운동단체들의 자발적 제작 참여 방식으로 각 단체(단위)별 현안에 대해 직접적으로 말하도록 한다.
- 짧은 일정을 고려하여 영상물 런닝타임은 7분~10분(or 3분~5분)으로 제한하며, 다만 각 단체(단위)별 제작여건이 아래 요건에 필요충분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별도 제작을 가능토록 한다.
- 최종 마스터는 지역별, 주제별 분리하여 제작한다.
3. 주관
: 신자유주의세계화와 아펙을 반대하는 미디어문화행동 “신자유주의 세계화 반대 퍼블릭액세스 프로젝트”
4. 참가 단체 및 지역(미확정)
- 지역별, 주제별 분리해 제작하며 각 분류는 아래와 같다.
- 중복 된 분류는 각 주제별, 지역별 특성이 표현 될 수 있도록 제작한다.(예:청주, 부천)
- 각 지역별, 주제별 현안은 그 지역과 각 주제별 현안을 말하도록 한다.
○ 주제별 :
․ 장애인 - 김주영
․ 이주노동자 - 문성준(마붑-공동제작)
․ 비정규직 노동자(하이닉스 매그너칩) - 이혜린
․ 환경(새만금) - 김화선
․ 여성농민(부여군 여성 농민회) - 권우정
․ 반미(평택-평화바람) - 김반지
․ 청소년(꾸마) - 안창규
․ 빈민(노숙인) - 장호경
․ 농민
․ 보건의료
․ 진행 - 한범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