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양성평등
[열 네 번째 상영]독립영화, 관객을 만나다
조주상
픽토그램 [pictogram]
사물·시설·행위·개념 등을 상징화된 그림문자(pictograph)로 나타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빠르고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든 상징문자.



쉽게 지나치고, 너무 익숙하게 보아온 것들에 대해 우리는 너무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아닐까?

<양성평등>, 제목만큼이나 직접적으로 주제를 전달하는 이 영화는 일상의 남성 지배적 시각에 과감히 의문을 제기한다. 화장실과 신호등 등 주위에서 흔히 보이는 픽토그램의 상징들을 통해 “왜?”라는 질문을 던지며 유쾌하지만 날카로운 설정을 만들어낸다.

짧고 굵게, 재미있고 명쾌하게 이 짧은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면서 ‘평등사회로의 구현’을 한번 쯤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
2006년07월14일 03:46:12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