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노조 총파업 첫째날 영상 스케치
노동넷방송국
전국공무원노조 총파업 첫째날 오후 5시경, 흩어져 있던 공무원 조합원들은 지하철을 타고 고속터미널역에 하차, 신세계 백화점 앞에서 짧은 결의집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오전 9시경, 조합원들은 1차로 한양대에 재집결한 후 다시 산개투쟁을 전개, 고속터미널역에서 2차 집결을 하였다.

집회는 약 15분 가량 진행된 후 경찰의 기습에 대비, 조합원들은 다시 산개투쟁을 전개하였다. 조합원들이 흩어진 후 불심검문, 업무방해죄 등으로 일반 시민들이 강제연행되었고, 이를 저지하려는 집회 참가자들과 경찰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졌다.
2004년11월16일 00:24:32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