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불을 지펴라
이종필
독립영화 관객을 만나다 - 2007년 마지막 상영은 이종필 감독의 <불을 지펴라> 입니다.

북한 소년 리경록은 록음악을 하기 위해 한국을 찾습니다. 그러나 리경록은 록음악 보다 먼저 탈북 소년을 바라보는 한국 사회의 시선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불을 지펴라>는 탈북 문제와 그것을 둘러싼 한국 사회의 단면들을 소년의 여정을 통해 조용히 보여줍니다. 소년의 감정선을 따라가는 카메라와 록이 선율은 차분히 우리 주변의 현실을 돌아보게 만듭니다.

2007년 12월, <불을 지펴라>와 함께 조금은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2007년12월26일 01:25:53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