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규제완화 껍데기를 쓴 박근혜의 국가개조

[J에게 경제를](2회) 국민경제자문회의와 규제완화



규제완화 껍데기를 쓴 박근혜의 국가개조
[J에게 경제를](2회) 국민경제자문회의와 규제완화

헌법기구인 국민경제자문회의는 박근혜 정부 들어 최고의 경제총괄 자문기구로 위상이 급상승했다. 30명인 민간위원들 대부분은 박근혜의 씽크탱크인 ‘국가미래연구원’, 박 대통령의 모교인 서강대, KDI 출신이며, 여기에 최대 로펌인 김&장 고문들과 메킨지 컨설팅 등 해외 컨설팅업체 사장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헌법에 규정된 지역균형발전과 중소상공업 보호를 위해 필요한 경제자문기구가 개방론자와 재벌, 해외 초국적 자본의 이해를 대변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어 그 자체로 위헌적인 구성일수 있는데... 이들은 과연 규제완화를 위해 무엇을 해 왔고 규제완화를 통해 박근혜 정부는 국가를 어떻게 개조해 나가려고 하는지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 런닝타임 : 1시간 7분 13초
* 이 방송은 <팟빵>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J에게 경제를" 팟빵에서 듣기(클릭>
* 아이폰 이용자는 팟캐스트에서 “J에게 경제를”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 사회 : 김성윤 (문화사회연구소 연구원, “18세상” 저자)

* 출연
송종운 (경제학 박사)
송명관 (참세상 기획위원, “부채전쟁” 공저자)
홍석만 (참세상 편집장, “부채전쟁” 공저자)

* 기술/연출 : 홍석만
* 도움주신 분들 : 진보네트워크센터 / 강동진
* 제작 : 참세상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