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인권오름] [이동수의 만화사랑방] 박지성, 제2의 안현수되나?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이른바 RO 조직 내란혐의에 대한 재판 선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선고사유에 대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응원가로 쓰이는 '적기가'와 가수 백자가 독립군을 기억하자며 만든 '혁명동지가'를 불렀다는 이유가 국가보안법 위반이라고 하네요.
최근 국내 빙상계의 문제로 러시아 국적을 취득 후 금메달을 획득한 안현수 선수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불러오며 국내 빙상계와 스포츠계의 부조리함에 대한 공분이 퍼지고 있는데요.
이러다가 맨유에 있으면서 열심히 따라 불렀을 박지성 선수가 국가보안법때문에 국내에 들어오지 못할 상황이 될 수 있을 듯.
박지성 선수도 축구를 계속하기 위해 대한민국 국적을 버리고 다른 나라 국적을 취득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기를...



덧붙이는 말

이동수 님은 만화활동가 입니다.

의견쓰기
덧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