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명제를 반대한다. 이 기사는 논쟁중
인터넷실명제 반대 공동대책위원회

실명제를 반대한다.

 

공직선거법 제82조6에 의하면, 선거시기에 실명확인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인터넷 언론사에는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선거시기 인터넷 실명제는 국가가 인터넷 언론과 국민에게 강요하는 검열이자, 익명성에 바탕한 표현의 자유와 여론 형성의 권리를 침해합니다. 정보인권 단체로서 진보넷은 선거시기에도 네티즌이 자유롭게 의견개진을 할 수 있도록, 실명제를 거부한 인터넷언론의 기사들을 미러링하고 그에 대한 덧글란을 선거기간 동안 운영합니다. 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실명제 반대 행동 참여하기

이 게시판을 통해 전북 참소리, 미디어충청, 민중언론 참세상, 울산노동뉴스의 기사와 관련된 토론을 직접 하실 수 있습니다.

 

[인권오름] [알림] 인권이야기 새 필진과 함께 9월에 찾아뵙겠습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끝나갑니다. 여름 휴가로 8월 마지막주 인권오름은 휴간하고, 한결 선선해질 9월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남은 2015년 새롭게 [인권이야기]를 들려줄 새 필진을 소개합니다. 류미경 님(민주노총 국제국장), 최민 님(한국노동안전보건연구소 활동가), 최완욱 님(광주인권운동센터 활동가), 박석진 님(열린군대를위한시민연대 활동가)의 [인권이야기]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그동안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인권이야기] 필진으로 함께 해주신 조아라, 이현주, 날맹, 랄라 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마다의 현장에서 다양하면서도 또 비슷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나눈 이야기들이 다시 삶을, 싸움을 이어가는 힘으로, 용기로 서로에게 쌓이길 바라며, 앞으로 이어질 새로운 [인권이야기]도 기대합니다.


의견쓰기
덧글쓰기